Toujours

요리 : 제일 큰 킹 블랙타이거새우(킹 타이거 새우) 쪄먹기 (feat.바른씨) 본문

일상생활

요리 : 제일 큰 킹 블랙타이거새우(킹 타이거 새우) 쪄먹기 (feat.바른씨)

_Estelle 2019. 5. 17. 08:24
항상 어버이날마다 상을 차려드렸었는데 이번에는 해산물  위주로 차려드리로 결심했어요!(사실 저도 먹고싶어서...ㅋㅋ)
간장게장, 멍게회, 양념새우장 등등 여러가지 준비했지만 처음 먹어본 킹블랙타이거새우가 진짜 정말 엄청났었기에 안드셔보신분들, 고민중이신분들을 위해 포스팅합니다ㅎㅎ

킹블랙타이거새우(킹타이거새우)를 접하게 된건 유튜브였어요
진짜 요즘 핫한 갑각류중 하나라고 생각했는데 7일 새벽에 갑자기 생각이났고 다시 먹방을 재탕해서 보기시작했습니다ㅋㅋ

저희 가족은 갑각류, 해산물을 너무 좋아해서 특히 새우는 정말정말 자주먹는데 집갈때마다 항상 먹는음식이 바로 새우예요ㅋㅋ
사실 이 새우 주문하기 전에 엄청고민했어요 진짜ㅋㅋ
이가격이면 냉동흰다리새우 배터지게 먹고도 남는 양인데 이러면서도 유튜버들처럼 한입크게 왕하고 뜯어먹고싶고...

킹블랙타이거새우도 사이즈가 여러가진데 저는 제일제일 왕큰 새우를 먹기위해서 열심히 찾았습니다ㅋㅋ
제가 찾아본바로는 길이 기준으로 제일 큰 사이즈가 40cm 같았고
유튜브봤을때 수염길이까지해서 40cm였기때문에 저는 새우 크기, cm에 신경쓰지않고 오직 무게만 봤습니다
무게로만봤을때 마리당 360g이상이 거의 제일 큰 것 같았어요
그중에서 가격비교했을때 바른씨가 가격이 다른 곳보다 착하더라구요
저는 바른씨 킹블랙타이거새우 360g이상 크기로 총 세마리 구매했구요 마리당 19900원(19.05.07 기준)입니다

다음날 바로 도착했고 냄새나거나 배송 중 해동되거나 그런것 없었고 상태 너무 좋았어요
세마리 전부 360g 이상이었고 한마리는 조금 더 뚱뚱했다고 해야하나... 다른 것보다 컸어요ㅋㅋ

바로 쪄버려서 사이즈 비교를 못한게 좀 아쉬운데 진짜 징그럽다 싶을정도로 커요 팔뚝만합니다ㄷㄷ

한마리는 식사 전에 먹어버리고 본식사때 상에 올라온 두마리...
하뚜로 올려봤습니당♡
요리법은 사실 요리라고 하기가 애매하네요ㅋㅋ
일단 수돗물로 깨끗히 세척하고
찜기 물이 끓을때까지 기다렸다가 끓기 시작하면 10~12분정도 찌고 5분정도는 뜸들여줬습니다
오래 찌시면 퍽퍽하고 질겨질수 있습니다
크기가 가늠이 안되실텐데 저 접시가 저희집에서 가장큰 접시에요ㅋㅋ

본격적으로 해체를 합니다
알 미쳤어요ㅠㅠ
보시다시피 이 새우가 크긴큰데 머리가 반을 차지할정도예요
그런데 머리에도 살이랑 알이 진짜 장난없습니다

밑겨지시나요 저게 머리에서 나온 살과 알이라는게...
껍데기 하나없는 백프로 살과 알입니다

진짜 미쳤죠ㅠㅠ
미쳤다는 말밖에 안나오네요
참고로 세마리 모두 위 사진같았던건 아니구요
제일 컸던 한마리가 알이 저렇게 꽉차있었고
한마리도 꽤 차있었어요 다만 식사전에 먹었던 한마리는 아예 알이 없었어요

새우살 반갈랐을때 진짜 깜짝 놀랐습니다ㅋㅋ
등까지 주황색알이ㄷㄷ
진짜 다른 일반 새우에서는 맛볼 수 없는 알, 꼬들꼬들한 식감에 고소한 맛이 진짜 최고였어요

그런데 새우가 엄청 큰만큼 똥도 엄청납니다
사실 내장이 익히게 되면 완전히 분리할 수가 없는데 저는 솔직히 일반새우도 그냥 통째로 먹는 스타일이라ㅋㅋ
그런데 이 새우는 워낙커서 그냥 먹으니까 좀 식감이 안좋더라구요
그리고 잘못먹으면 배탈난다고하니까 조리전 꼭 내장 제거해서 드셔요!

초장에도 찍어먹고~

제 최애 갈릭마요네즈♡
갈릭마요네즈랑 완전 잘어울려요
저는 갈릭마요네즈>그냥새우만>초장 순으로 맛있었어요

결과적으로 대만족이었어요!
살이랑 알이 꽉차있고 한입에 가득 넣어서 씹어 먹는게 최고였어요
특히 알은 진짜 잊을 수가 없네요 재구매의사 100%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렴한 랍스터보다도 훨씬 낫다고 느꼈어요
껍질도 까기쉽고 나오는 쓰레기에 비해 살이 가득가득하니까 진짜 먹을맛 나더라구요ㅠㅠ

맛은 랍스터랑 씹는 식감은 좀 비슷할 수는 있겠으나 새우기 때문에 당연히 새우맛이 납니다ㅋㅋ
그리고 냉동이기때문에 생새우같은 촉촉함은 다소 부족해요

갑각류 좋아하시는 분들은 분명 만족하실거에요
살 입에 가득 넣어서 씹는 것도 좋고 무엇보다 알이 진짜 대박입니다 이새우는ㅠㅠ
사드세욥

본포스팅은 게시자 본인이 사비로 구매하여 작성한 글이며 광고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