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jours

요리 : 자취생을 위한 3분 완성 초간단 연어장 만들기 본문

일상생활

요리 : 자취생을 위한 3분 완성 초간단 연어장 만들기

_Estelle 2019. 2. 21. 03:09

* 바쁘신 분들은 맨 아래로 가셔서 레시피만 확인하세요!

 

요즘 연어 사랑하는 사람들 엄청 많잖아요~

대학교에 연어 동아리가 있을 정도니까 엄청나죠ㅎㅎ

 

2년 전쯤 부터 연어와 연어장이 엄청 인기를 끌기 시작했던걸로 기억해요~

저도 그때부터 연어를 인터넷으로 주문해서 먹었던 것 같아요

 

그때 연어장이 먹고 싶어서 인터넷 레시피를 보는데 간장과 물을 1:1로 넣어 끓이고 식히고 또 가쓰오부시도 있어야하고 등등...

오래걸리기도 하고 특히나 가쓰오부시를 슈퍼에서 찾기 쉽지 않다는 점

그렇다고 인터넷으로 따로 주문하기엔 비용이 연어 1kg 값의 절반이니..

 

그래서 마트에서 가쓰오 관련 제품을 찾다보니까 오뚜기 가쓰오장국을 발견했어요ㅋㅋ

요즘엔 쯔유를 마트에서 쉽게 찾을 수 있긴한데 오뚜기 가쓰오장국이 가성비 갑입니다 진짜ㅎㅎ

2019.01 기준 이마트 오뚜기 가쓰오 국수장국 1980원

엄청 저렴하죠!! ㅋㅋ 무엇보다 끓이지 않아도 되고 진짜 뚝딱 만들 수 있어요

말로만 3분이 아니라 진짜 3분안에 끝나는 레시피 바로 시작할게요!

 

기본 준비물 : 일회용 비닐봉지, 양파, 생연어, 물, 가쓰오장국(쯔유)

 

 

먼저 생연어를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지마켓에서 슬라이스 생연어 1kg 2019.01 기준 할인쿠폰 적용해 배송비포함 25100원에 구매했습니다.

슬라이스된거 말고 그냥 필렛으로 사셔도 됩니다!

보통 생연어 1kg은 배송비포함 2만원 후반 3만원 초반대에 구매가능합니다~

 

 

연어를 해동지에 올립니다! 저는 한팩(500g) 사용했어요~

 

 

기름기를 제거해주세요~

 

 

양파를 깨끗하게 다듬어 준비합니다! 아주 작은것도 상관없어요~

저는 양파를 향과 풍미를 위해 넣어준답니다~

 

 

비닐봉지에 양파를 대충~ 썰어 넣어줍니다!

 

저는 밀폐용기를 사용하지 않을거예요

왜냐면 자취생의 귀차니즘 이랄까...ㅋㅋ 자취생이라면 공감하실거라 믿어요!
그렇기에 이 연어장 레시피는 귀차니즘 자취생을 위한 것이라 자부합니다ㅋㅋ

 

 

그리고 양파 위에 바로 연어를 올려 넣어주세요

 

 

그리고 가쓰오장국(혹은 쯔유)을 대강 넣어줍니다.

 

* 쯔유나 장국을 사용하는 레시피들 중에 끓이는 것도 있더라구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미 쯔유나 가쓰오장국은 이미 조리(?)가 되어져 나온 간장이기 때문에

그냥 사용해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간을 맞춰주세요~

1시간내에 드실경우 조금 짭짤하게 해주세면 되고

3시간 이후에 드실거면 내 입맛에 딱맞게 간을 맞추시면 됩니다!

오래 숙성시킬수록 연어가 찰져지고 쫄깃해진답니다~

기호에 따라 고추, 레몬 다른 채소 넣으셔도 무방합니다!

 

 

완성된 연어장을 잘 묶어서 냉장고에 숙성시켜주세요~

저는 지퍼백까지 사용했는데 그냥 비닐봉지째 넣으셔도 됩니다.

 

 

사케동처럼 빙~ 둘러가며 예쁘게 담아봤습니다ㅎㅎ

 

 

진짜 대존맛탱입니다ㅠㅠ

연어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꼭 밖에서 사드시지 마시고 인터넷에서 구매해서 드세요!

진짜 저렴하게 양껏 드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로 바쁘신 분들을 위해서 레시피만 적어놓겠습니다

맛있게 드세용~

 

기본 준비물 : 일회용 비닐봉지, 양파, 생연어, 물, 가쓰오장국(쯔유)

 

1. 해동지로 생연어의 기름기를 제거해준다.

2. 일회용 비닐봉지에 양파를 가위(혹은 칼)로 대충 자른다.

3. 기름기를 제거한 생연어를 양파 위에 올린다. (레몬, 고추 등은 기호에 맞게 넣는다)

4. 가쓰오 장국(쯔유도 가능)을 눈대중으로 비닐 봉지에 붓는다. 그리고 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간을 맞춘다.

5. 간을 맞췄으면 비닐봉지를 묶어 냉장고에 넣는다.

(빠르면 30분 2~3시간이면 완성됩니다)

6. 연여장과 밥을 맛있게 먹는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