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jours

식품 : 크릴오일 구매기 (feat. 추출방법) 본문

일상생활

식품 : 크릴오일 구매기 (feat. 추출방법)

_Estelle 2019. 6. 13. 19:21
우선 판단은 본인들의 몫입니다
저도 크릴오일 소비자중 한명일 뿐이에요~
이 글은 광고글도 아니며 홍보목적도 없습니다

제가 크릴오일 제품 고르는데 엄청 고민했었는데 혹시 크릴오일 구매하시려는 분이 계시면 그 고민을 조금 덜어드리고자 작성하는 것 뿐입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한 간단요약👇

국내에서는 식품에 핵산과 같은 유기용매를 사용하는 추출방식은 허가되지 않았으며
대부분 국내 크릴오일 제품은 알코올(식용주정)추출을 하고있다고해요
제가 참고한 영상이고 ncs추출과 알코올추출을 비교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링크 걸어둡니다~
https://youtu.be/Q0Ccq3lVeK8

----------------------------------

크릴오일이 엄청 뜨고있어요
저 역시 여름을 맞아 다이어트보조제를 찾다가
크릴오일을 알게되었는데요

크릴오일에 있는 인지질이 체내속 지방을 녹여 물과함께 섞이기때문에 소변이나 땀으로 쉽게 배출된다고 하더라구요

크릴오일을 검색해보면
4가지를 꼭 확인해보라합니다
1. NCS추출인가?
2. 인지질 높은것(56%)
3. 선상가공
4. GRAS 등재 원료의 사용여부

크릴오일 판매처가 엄청 많은데 가격도 천차만별이에요ㅋㅋ
이중에서 보통 인지질 56%, 선상가공, GRAS 등재원료 사용여부는 쉽게 아실 수 있을겁니다
여기서 오해하시는 분들이 상품 자체가 FDA GRAS 등재가 되어있냐 물으시는 분들계신데 GRAS 등재가된 원료를 사용하는 것이랍니다 제품자체가 등재되어 있는게 아니에요!

NCS추출, 효소추출이라고도 합니다
블로그들이나 기사를보면 핵산, 아세톤 같은 화학용매를 사용하지 않은 ncs추출이 된 것을 먹어야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저도 그래서 이곳저곳 판매처에 많이 물어봤거든요ㅋㅋ

보통 국산제품들은 에탄올(식용발효주정)추출을 사용하는데 ncs추출은 진짜 별로 없어요
그런데 에탄올 추출에대한 설명은 적어요ㅠ
이에 대한 설명도 해주면 제품고르기 더 쉬울텐데 말이죠

그래서 저도 효소추출로 된걸 사먹어야하는구나! 비싸더라도 좋은거 먹어야지! 라는 생각으로 ncs추출 크릴오일을 구매했는데
아래 동영상을 보고 생각이 바뀌었어요
에탄올추출도 안전한거구나 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https://youtu.be/Q0Ccq3lVeK8
보시면 아실거예요
Ncs제품 또한 뒷작업으로 에탄올을 사용한다는 것을요~
영상 끝에보시면 ncs추출과 에탄올추출 비교표를 확인하실수있습니다ㅎㅎ

다만 인지질 함유량, 오일 원료사가 어딘지 반드시 확인 하셔야해요
특히 이제 여름이라 캡슐하나하나 따로 개별포장 되어있는게 좋구요~
통에 한번에 들어있는 경우 캡슐들이 더운날씨에 녹아 붙어버리기도 하거든요

그리고 크릴오일을 섭취하는 것에 있어서 아직 권장하지않기도 하더라구요
국내 크릴오일은 아직 건강기능식품으로 판매되는 것이 아니고 어유로 판매되고 있거든요(2019.06 기준)

만약 오메가3처럼 건강 목적으로 챙겨드실거라면 저역시도 좀 시간을 두고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은 해외제품을 알아보세요 인지질함량은 좀 낮을 수있으나 건강기능식품으로써 여러 인증받은 제품들이 있더라구요
저는 그냥 체중조절용으로 먹으려는거라..ㅎㅎ

제가 구매한 것은 뉴트리코어 크릴오일이랑 에버비키니 크릴오일인데요
추출방식은 뉴트리코어 맥스 크릴오일, 에버비키니 크릴오일 둘다 식용주정추출입니다
참고로 전 맥스 크릴오일 ncs추출인줄 알고샀는데 하하^^

뭐 무튼 뉴트리코어 제품이 무려 8월에 온다고해서 에버비키니거 주문해서 먹고있었는데 이틀뒤에 왔더라구요ㅋㅋㅋ

당분간은 구매할일은 없지만 다음에는 한미양행 크릴56제품을 먹을 생각이에요
두달뒤엔 더 좋은제품이 나오려나요😂
해외상품도 찾아봤지만 인지질함유량 높은걸로 보면 해외는 400mg정도가 제일 높은거같더라구요
다른 성분은 잘모르겠네요 저는 건강식품으로 먹으려는게 아니라서요 허허

참고로 한미양행 크릴56 제품은
식용주정추출, 선상가공, GRAS 등재원료사용, 인지질56% 라고 답변받았어요
그리고 캡슐 개별 포장되어있으니 더 안심이라😂

크릴오일제품이 워낙 많으니까요
본인이 정보 수집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제품 찾아서 구매해드셔야합니다~

일단은 에버비키니 제품 하루한알씩 먹고있고
에버비키니 크릴오일도 좋답니다!
가격도 착하고 조건들도 다 좋구요~
지금 열흘 다 되어가는데 뱃살이 좀 들어가긴했어요~
생선 비린내 전혀안나고 그냥 일반 캡슐에서 나는 단내정도가 끝입니다
에버비키니 크릴오일 겉에 종이박스는 뜯지않았어요
최대한 빛에 노출안시키려고하다보니ㅎㅎ

+ 내용추가
에버비키니 크릴오일 제조사가 한미양행이더라구요..?
그에 반해 크릴56은 제조사가 다른곳입니다 하지만 한미양행홈페이지엔 크릴56제품이 정상적으로 올라와있어요
포장만 달리해서 파는건지 잘모르겠으나
에버비키니 메가크릴, 크릴56 다 괜찮은 제품인거 같습니다
굳이 차이를 찾자면 개별포장이냐 약통포장이냐겠죠
개별포장인 크릴56제품이 좀 더 비싸긴해요~
----------------------------------

결과적으로 제가 깨달은 것은 무조건적으로 ncs추출 제품을 사야 된다는 것은 아니구나 정도? 물론 더 좋기야하겠죠
효소추출은 아스타잔틴 추출할때만 알코올을 사용하니까
당근 알코올이 덜 남아있을거예요
아 참 해외직구를 하실경우 화학용매제가 사용될수있으므로 잘 확인하셔야해요
그리고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판단은 본인몫입니다!

※ 본 포스팅은 게시자 본인이 사비로 구매하여 작성한 글이며 광고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Comments